요즘 40권 넘어가는 책들

공지사항 필수로 읽어주세요.
홈 > 정보 > 소설 비판
소설 비판

  • 글읽기(0점), 글쓰기(40점) 댓글(13점) 다운로드(0점)
  • 요즘 40권 넘어가는 책들

    리오 181 1172 13 4

    적당히 하다가 끝낼줄 알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인기에 몰입해 끝을 낼줄 모르면 그건 작가로서 초심을 잃었다고 생각한다.

    삭제요청



    Comments

    181 Comments
    술병속그리움 2018.11.08 10:31  
    그런거같아요 달빛조각사 같은경우만봐도..
    yjlee111 2018.11.08 12:07  
    완전 공감
    카리봉 2018.11.08 14:27  
    공감해요
    카토유로이키 2018.11.08 14:48  
    공감200프로
    닉닉네네닉닉 2018.11.08 15:44  
    지당하다능
    asdokasdla1 2018.11.08 15:49  
    맞다능
    ueejin 2018.11.08 18:09  
    공감합니다
    oppoppopop 2018.11.08 19:03  
    처음부터 계획한거면 몰라도 중간에 소설이 떠서 길어지면 좀...
    표류 2018.11.08 19:19  
    너무 길어도 루즈해지는 문제가 있죠
    슈기 2018.11.08 20:55  
    그쵸.. 너무 길어지면 스토리 연계도 잘 안되는 느낌이고 ㅠㅠ 적당할때 끝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콩진호진호 2018.11.09 00:59  
    아.. 전생검신.....ㅜㅜ
    궁그리 2018.11.09 02:16  
    너무 짧으면 아쉽고...너무 길면 루즈해지고... 30권 내외가 적당한듯 합니다
    OXO7 2018.11.09 03:53  
    매우 공감합니다
    OXO7 2018.11.10 07:29  
    왘ㅋㅋㅋ공지되셨어욬ㅋㅋㅋ운영자님의 간택이신가
    무림무리무림 2018.11.09 14:52  
    저는 길어도좋으니 제발 비뢰도 연재좀 해주세요 작가님 ㅠㅠ
    학다리투투 2018.11.09 15:07  
    좀 늘어 지는게 있죠 ㅠ 그냥 결론 내도 될것들 질질 끄는 경향이 ;;
    ruledes78 2018.11.09 16:01  
    늘어지면 한 없죠. 특히 군림천하 같이 연중까지 겹치면.. 이제는 마음 비우고 있습니다.
    금광2 2018.11.09 16:21  
    맞아요 저도 공감 전 20권까지가 딱좋다고 생각해요..

    럭포! ★ 운이조쿤! 18 포인트 획득!

    김고독 2018.11.09 17:30  
    달조작가 아프리카 비제이 항심방ㅔ 회장달구있어요
    이민이 2018.11.09 18:55  
    ㅆㅇㅈ
    빅골드 2018.11.09 20:17  
    공감해요... 권수 늘리기 하다가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안생기길..
    박크자 2018.11.09 20:38  
    진짜 공감합니다. 지쳐서 읽기도 힘들고 내용도 점점 이상해지는 소설들이 많더라고요
    duudux 2018.11.09 22:39  
    진짜 공감인데 제일 싫은건 결말 이상하게 되는거;;
    ks0528ks 2018.11.09 22:52  
    공감합니다..
    이플 2018.11.09 23:59  
    쌉인정.. 좀 팔린다 싶으면 이상하게 질질끄는 소설들 많아짐..
    꼬장아 2018.11.10 00:01  
    과유불급?ㅋㅋ
    내일하루도 2018.11.10 00:42  
    읽다가 지침
    멩꼬 2018.11.10 04:33  
    내용은 텔레토빈데
    길이는 반지의 전쟁임
    이런게사 2018.11.10 09:44  
    공감합니다 너무 길어지면 힘들어서 ㅠ
    낭만두 2018.11.10 10:51  
    사실 10권  정도면 웬만한 스토리  다 마무리 되죠
    우리나라 소설이 천편일률적으로 개성 강한 스터리 보단 먼치킨을  지향하기 때문에 쪽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듯

    럭포! ★ 운이조쿤! 24 포인트 획득!

    키쿠로 2018.11.10 11:31  
    특히 작가가 설정 수습 못 해서 루즈해지고 망하는 경우가 많은듯

    럭포! ★ 운이조쿤! 29 포인트 획득!

    푸른하늘7 2018.11.10 15:53  
    공감합니다.
    vveccc 2018.11.10 16:28  
    저거 절정이 달조 아닙니까 달조.
    dean 2018.11.10 16:31  
    ex 템빨도 마찬가지..
    지내마 2018.11.10 17:26  
    공감합니다
    펴퍄 2018.11.10 17:38  
    처음부터 계획하고 길게가면 오히려 잼있는데 컨셉만 성공했다고 길게가서 매번 망하는듯 완전 핵 공감
    불사조매니아 2018.11.10 17:58  
    대공감
    어이야 2018.11.10 18:04  
    일식이가 간다도 ㅠㅠ
    메로롱 2018.11.10 18:53  
    40권짜리 말고도 돈벌라고 억지로 질질끄는 소설 너무 많음
    대방어 2018.11.10 20:30  
    특히 수습안되면 ㅜㅜ
    텍본사랑 2018.11.10 22:32  
    맞아여 너무길면 ...
    빠시기 2018.11.10 22:33  
    달빛조각사라던지 템빨이라던지...
    안피노 2018.11.10 23:14  
    ㅇㅈ
    소설텍본 2018.11.11 00:36  
    근데 막상 내용 좋으면 길다고도 안느껴짐
    럭나 2018.11.11 06:19  
    열권 내외가 제일 좋아요 저는..
    근데 공지라닠ㅋㅋ
    조제와호랑이 2018.11.11 06:32  
    진짜로 공감함
    또이 2018.11.11 12:37  
    40권 넘어가면 의리로 보죠
    치즈 2018.11.11 14:02  
    진짜 루즈해지고 의리로 보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완결이 어떻게 날지 궁금한것도 있고요
    읔악 2018.11.11 16:05  
    킬링타임용 소설은 4~5권 장편소설은 8~10권 정말 길었을시 11~15정도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40권은 커녕 20권 넘어가면 소설에 대한 기대감도 점점 떨어지는듯..
    유레카짱 2018.11.11 19:08  
    맞아요..
    shqnfshqnf 2018.11.11 19:33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필리 2018.11.11 19:55  
    공감합니다
    허뎌 2018.11.11 22:37  
    인정 ㅋㅋ
    슈르 2018.11.11 22:47  
    공감합니다..
    다은영 2018.11.12 09:40  
    공감합니다
    애국자 2018.11.12 11:13  
    공감합니다 저두
    달리 2018.11.12 17:57  
    완전 공감합니다. 기다리다 지쳐서 그냥 안보게 되는...

    럭포! ★ 운이조쿤! 6 포인트 획득!

    주차전자 2018.11.12 18:26  
    완전공감..
    devnull 2018.11.13 08:59  
    작가가 억지로 붙잡고 늘어지는거 같음. 독자는 지치는데..
    페르노스 2018.11.13 10:03  
    처음부터 계획한게 아니라면...너무 질질 끄는 느낌 별로죠...
    Msaa 2018.11.13 12:32  
    공감합니다
    serinn 2018.11.13 13:03  
    맞음 너무길면 보기가힘들죠 아무리 재밋는거라고해도

    럭포! ★ 운이조쿤! 39 포인트 획득!

    허경영 2018.11.13 13:32  
    그렇죠. 40권이면 정말 어마어마 한건데...
    말도로르 2018.11.13 17:45  
    요즘 로판에 빠져서보니 가끔 그런 작가님들 있드라구요.
    원디디디 2018.11.13 23:29  
    나중가면 진짜 내용이 산으로가죠
    견심 2018.11.13 23:52  
    와극공감
    yjlee111 2018.11.14 01:11  
    공감이요! 40권 이상이어도 필력이 좋으면 읽히는데 자꾸 산으로 가니까 지루해지더라구요 ㅠㅠ
    김현현 2018.11.14 01:24  
    40권씩이나 쓸 소재가 없다보니 재미없어지긴 하더라구요 ㅋㅋ
    센트리아 2018.11.14 02:58  
    같은내용 무한반복

    럭포! ★ 운이조쿤! 26 포인트 획득!

    락리민 2018.11.14 11:04  
    요즘 권수늘리느라 재미없어진 소설이 많죠 ㅠ
    노노라 2018.11.14 12:38  
    꼭 작가가 원해서 늘리는것보단 출판사에서 요청해서 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가는 마감하고 싶은데 더 질질 끌라고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아쉽지만 시작했으니 에필로그까진 보려고 끌려가는 독자도 많죠.
    야장스오인 2018.11.14 15:01  
    40권 넘으면 아무래도 처음읽기 시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부딤이 되죠^^
    옴뇸뇸 2018.11.14 17:40  
    대표적으로 전생검신...?
    치즈으 2018.11.14 18:45  
    전 오히려 더 볼수있어서 좋은거같은데..
    mmch2203 2018.11.14 18:46  
    40권이 넘어가면 점점 읽기 싫기 말임니다.
    산산이 2018.11.14 18:47  
    좋은때 끝내게 젤 좋은듯..요
    스다타 2018.11.14 20:30  
    ㅋㅋ 두개 정도 작품이 떠오르네요
    민식이냐 2018.11.15 00:32  
    너무 많으면 과하다는 느낌이 들죠
    상순 2018.11.15 02:29  
    맞아요ㅋㅋㅋㅋ 독자들이 많으니까 그냥 억지로 계속 늘리는 작품들이 꽤 있어요
    Seiya 2018.11.15 07:36  
    ㅋㅋ
    가출마녀 2018.11.15 08:57  
    내용이 산으로 가더군요
    만렙초보 2018.11.15 15:56  
    20권 넘는 순가 그냥 습관적으로 보게 되는듯 하네요
    필리 2018.11.15 18:35  
    감사합니다

    럭포! ★ 운이조쿤! 2 포인트 획득!

    릴리바이 2018.11.15 19:27  
    감사요
    아스 2018.11.15 20:07  
    달조얘긴가 ㅎㅎㅎㅎㅎ
    leesu 2018.11.15 20:14  
    권수가 많을수록 비슷한 내용이 반복되니깐 읽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요ㅜㅜ
    비르제 2018.11.15 22:19  
    솔직히 40권 넘어서까지 재미를 유지하기가 힘든듯

    럭포! ★ 운이조쿤! 15 포인트 획득!

    pmww 2018.11.16 09:31  
    설정오류도 쉽게 생기고 지루해져요
    105픔 2018.11.16 19:46  
    ㅇㅈ...
    필리 2018.11.16 20:03  
    감사합니다
    으흐흐흥 2018.11.17 11:10  
    맞는말
    야잘해라 2018.11.17 15:49  
    공감합니다 ^^

    럭포! ★ 운이조쿤! 42 포인트 획득!

    필리 2018.11.17 19:27  
    감사합니다
    쩡짼 2018.11.17 22:26  
    좋은 말씀
    유서림 2018.11.17 23:17  
    맞아요ㅋㅋㅋ
    일음 2018.11.18 01:38  
    선을 넘었죠...ㅠㅠ
    JanHan 2018.11.18 01:59  
    너무간듯함…
    뿌꾸빵 2018.11.18 13:37  
    너무 스토리만 질질질 끌고...ㅠㅠ
    나응크 2018.11.18 18:00  
    개인정 ㅋㅋㅋㅋ
    앙앙 2018.11.19 01:35  
    ㅇㅈㅇㅈㅇㅈ
    우기22222 2018.11.19 12:25  
    인정 질질끌기만함 ㅋ
    월급닌자 2018.11.19 16:07  
    인정ㅋㅋ
    Lien 2018.11.19 20:01  
    ㅆㅇㅈ
    김밥은싫어해요 2018.11.20 00:10  
    감사합니다
    소설만보고파 2018.11.20 22:37  
    요즘 40권넘어가는것들이 있나요?
    검공구 2018.11.20 22:44  
    꽤 있죠. 이삼년 기본으로 잡고 써대는 것 같던데.

    럭포! ★ 운이조쿤! 24 포인트 획득!

    노블리스 2018.11.21 13:17  
    네 너무 긴건...별로죠
    두꼬냥 2018.11.21 13:44  
    맞아요.. 반복적인 에피소드에 지지부진한 전개.. 정말 짜증나요ㅜㅜ

    럭포! ★ 운이조쿤! 46 포인트 획득!

    아암 2018.11.21 16:26  
    훗훗
    Kurokki 2018.11.21 21:54  
    최태수 너무 질질 끄는듯
    얍얍ㄹ 2018.11.21 21:54  
    근데 템빨은 재미있습니다#
    꼴프린스 2018.11.21 23:11  
    지루한것도 있음
    JJRIP 2018.11.22 00:50  
    정말 옳소. 박수칠때 떠나야지 질질끌고 장난하나....
    넨넨넨넨 2018.11.22 01:22  
    예상되는 전개인데도 질질 끄는거 제일 싫어요 진짜..ㅜㅜ 솔직히 저같이 인내심 부족한 사람한텐 딱 빨리 끝내는게 좋은데..
    에바참치 2018.11.22 08:49  
    본것들중에서 템빨 빼고 다른소설들은 너무 질질 끄는듯한..
    그리드 2018.11.22 11:44  
    저는 좋다고 생각해서...
    니펜 2018.11.22 13:37  
    같은 장면 반복도 되게 많고 ..
    셔쳐9 2018.11.22 19:31  
    공감합니다 완결에 조금의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 더 오래 기억에 남는 거 같아요
    이루 2018.11.22 22:22  
    공감합니다 오히려 초반같은 재미도 없어지구요
    지니어스 2018.11.23 01:42  
    달조도 좀 질질 끌지않나요?

    럭포! ★ 운이조쿤! 37 포인트 획득!

    Ft56 2018.11.23 01:46  
    닥터최태수 넘 반복반복 질질끔
    영선이 2018.11.23 02:24  
    맞아요...메모라이즈 예외

    럭포! ★ 운이조쿤! 14 포인트 획득!

    sency 2018.11.23 04:21  
    질질끌어서 연재로 돈더벌려는걸로 보입니다
    bob777777 2018.11.23 06:33  
    맞아요 ㅋ
    없아마뇨 2018.11.23 09:59  
    40권 채운 책들이 스킬 상태창이 한권의 반

    럭포! ★ 운이조쿤! 41 포인트 획득!

    삐땈 2018.11.23 10:08  
    ㅋㅋㅋㅋㅋㅋ 인정
    jkool 2018.11.23 13:52  
    인정 ㅋㅋ
    mmmoo11 2018.11.23 20:50  
    ㅇㅈㅇㅈ
    uioiu 2018.11.24 00:49  
    어느정도 공감..
    소설뉴비 2018.11.24 06:36  
    사람 눈빠지게하는거죠ㅜㅜ
    나눠쓰자 2018.11.24 09:58  
    질려요...
    dsfkj2l34 2018.11.24 15:37  
    ㄹㅇ
    섭이닷 2018.11.24 16:13  
    ㅇㅈ

    럭포! ★ 운이조쿤! 14 포인트 획득!

    김호궁 2018.11.24 19:00  
    대부분이 질질 끄는 느낌이 있죠..
    구구gugu 2018.11.24 19:50  
    이야기전개가 참신하다면야 상관없겠지만 거의 대부분이 했던 얘기 반복이죠..ㅠㅠ
    Thorne 2018.12.03 09:18  
    인정..
    구구gugu 2018.12.03 13:22  
    공감이요...ㅠㅠ같은 전개 반복의 늪으로 빠진 소설들은 이제 좀 끝났으면.....

    럭포! ★ 운이조쿤! 45 포인트 획득!

    소설광 2019.02.13 23:39  
    템빨은 재밌었는데
    dhskeh 2019.02.21 03:02  
    이거...공지인가요???
    병아리날다 2019.03.01 10:03  
    동감합니다.~ 고전으론 묵향이 있죠 ㅋ
    ayam 2019.03.02 07:56  
    인정..
    까인이3942 2019.03.16 17:58  
    감사합니다 ~
    asdzxc 2019.03.18 00:28  
    예전에는 많아야 10~13권 정도였는데 내용이 늘어지는게 보여서 아쉽
    하늘흑염 2019.03.18 01:10  
    감사합니다.
    책먹는포식자 2019.03.18 02:06  
    감사합니다

    럭포! ★ 운이조쿤! 49 포인트 획득!

    아이엠아이디 2019.04.08 12:33  
    감사합니다^^
    Junhee 2019.04.13 11:27  
    인정!

    럭포! ★ 운이조쿤! 20 포인트 획득!

    복이가을 2019.05.17 16:29  
    맞습니다
    닝밍 2019.05.31 00:01  
    맞는 말이네욥
    zeze 2019.06.06 03:06  
    ㅇㅈ.. 몇몇개 빼면 질질 끈다는 생각 밖에 안듬
    asfw24 2019.07.01 01:37  
    40....? 엄청나네요
    냥이146 2019.07.01 01:38  
    너무긴건 결국 못보는듯
    이기장55 2019.07.03 05:13  
    감사합니다 ^^*
    asdfx 2019.07.05 12:12  
    감사합니다
    나냐나냐 2019.07.06 13:48  
    감사합니다
    art342 2019.07.08 00:20  
    감사합니다
    오렌지사탕 2019.07.09 02:31  
    그렇긴하죠..질질끄는

    럭포! ★ 운이조쿤! 50 포인트 획득!

    호롭 2019.07.11 22:37  
    좀 길긴하죠..
    Leno3o 2019.07.12 10:32  
    감사합니다
    최승우 2019.07.13 00:52  
    감사합니다
    hjkl123 2019.07.13 10:27  
    감사합니다
    사탕꾸기 2019.07.15 20:59  
    감사합니다
    쿠로 2019.07.16 21:55  
    맞습니다
    kitosancoQ10 2019.07.17 20:57  
    돈독오른것들 많죠... 분량늘리기 달인들.. 재미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ㅎㅎ
    대두 2019.07.17 21:50  
    분량이 너무 많아서 손대기 어려워짐..
    검은눈너구리 2019.07.20 07:24  
    감사합니다
    HGIM 2019.07.20 20:10  
    긴것도 재밌는건 엄청 재밌어서.. ㅇㅁㅇ 취향 저격인건 작가님이 안 끝내주시는게 좋기도 해요ㅠ
    대표적인거 템빨..
    물망초 2019.07.21 16:37  
    감사합니다
    쟁그랑 2019.07.23 14:52  
    감사합니다
    모일수 2019.07.23 16:31  
    재미있으면 좋은데 그렇지 못한 것이 대부분이죠.
    소오설얼얼 2019.07.26 04:21  
    감사합니다!
    하니9 2019.07.29 12:44  
    감사합니다
    랍닌즈 2019.07.29 22:05  
    맞습니다
    Dfghn 2019.07.30 10:25  
    감사합니다
    멜론두유빵 2019.08.11 10:55  
    감사합니다
    듀닝 2019.08.15 04:52  
    맞아요 쥐어짜내서 재밌지도 얺고
    뿌하네 04.05 22:12  
    맞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모코나1 04.10 16:17  
    40권을 넘어가는 책이라면... 어휴....
    crowx 04.13 00:18  
    40권...덜덜 그거 다 읽을바에야 초반에 재밌는거 쏙 빼먹고 다른소설 찾아떠나는게 좋을것같군요
    우왕쩐당 04.13 00:19  
    40권을 처음에 구상하고 쓰는게 아니라 인기땜에 돈땜에 쓰면 아니라고 생각해요
    Chshe33 04.25 05:11  
    7~20권 사이가 딱적당한 사이즈인듯

    새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