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Information > 소설DB
소설DB

  • 글읽기(1점), 글쓰기(200점) 댓글(30점) 다운로드(0점)
  • 왜란종결자

    qweasd 46 95 0 0
    46명의 독자 점수     3.6 / 45

    ▶ 표지
    48b8ee9042b2b0449899d2dea1556fe1_1562868678_4494.jpeg




    ▶ 장르
    역사 판타지


    ▶ 작가
    이우혁


    ▶ 출판사
    엘릭시르


    ▶ 등급 (전체이용가 등)
    전체이용가


    ▶ 연재 홧수
    전3권


    ▶ 스토리

    이우혁‘한국 판타지 3부작’을 완성하는 마지막 작품 드디어 출간. 
    새로운 결말, 새로운 감동! 

    전쟁통에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를 찾아나선 은동,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라지기 시작한 혼들을 추적하는 저승사자 태을, 800년간 도를 닦은 호랑이 흑호, 우주 팔계를 통틀어 상대할 자 없는 환수 호유화. 조선이 건국된 지 200년, 후에 임진왜란으로 기록되는 기나긴 전란 속에서 왜란 종결자를 찾아 천기를 바로잡기 위해 분투하는 네 사람의 치열한 싸움이 시작된다. 

    『퇴마록』, 『치우천왕기』와 함께 ‘이우혁 한국 판타지 3부작’을 완성하는 대표작 『왜란 종결자』가 엘릭시르에서 출간되었다. 처음 출간된 후로 18년 만이다. 이번 판본에는 이우혁 판타지 세계관의 핵심이자 3부작을 하나로 묶는 새로운 결말이 준비되어 있는데, 마지막에 실린 특별 단편 「유계 정벌기」를 통해 세상의 시작과 끝, 세계관의 비밀을 밝힐 단서를 제시한다. 

    『퇴마록』과 함께 전설이 된 한국 판타지의 금자탑 
    “죽지 않아야 할 자 셋이 죽고, 죽어야 할 자 셋이 죽지 않아야만 이 난리가 끝날 수 있다. 죽지도 않았고 살지도 않은 자 셋이, 죽지도 못하고 살지도 못하는 자 셋을 이겨야 난리가 끝날 것이다.” 
    『왜란 종결자』는 100만 부가 넘게 팔린 이우혁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다. 현재까지 1000만 부에 육박하는 『퇴마록』과 비교하면 적은 판매량처럼 보이지만 현재의 베스트셀러 기준으로 보면 몇 배나 높은 판매량이다. 하지만 『왜란 종결자』를 『퇴마록』과 단순 비교하여 이우혁 판타지의 후속작 정도로 평가하기에는 아까운 작품이다. 『왜란 종결자』는 그냥 시점을 시공간적인 배경만 과거로 옮겨 벌이는 퇴마물이 아니다. 임진왜란 당시 전쟁이 일어날 수밖에 없던 한중일 동아시아의 국제 정세부터 역사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재해석과 평가에 판타지적인 상상력을 덧붙인, 이를테면 이우혁표 팩션 판타지라 불러야 할 것이다. 
    ‘팩션’은 사실에 근거하여 촘촘히 근거를 쌓아 새로운 해석을 내리는 장르, ‘판타지’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상을 펼치는 장르라고 생각하면 두 가지가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나 싶지만 이우혁은 그것을 아무런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해낸다. 재구성한 역사적 사실과 탄탄한 판타지의 세계관의 결합은 『퇴마록』과는 또 다른 흥분을 불러온다. 특히나, 공대 출신인 작가답게 전투를 공학적으로 해석하여 바라보는 시선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색다른 재미 가운데 하나. 

    왜란 종결자를 찾아라 
    “왜란 종결자는 신씨가 아니 되면 이씨가 되고, 이씨가 아니 되면 김씨가 된다. 신씨가 되면 금방 되찾고, 이씨가 되면 삼백 년을 지키며, 김씨가 되면 반의반도 살아남지 못하리라.” 
    『왜란 종결자』는 결국 ‘왜란 종결자’를 찾아 전쟁을 끝내고 흐트러진 천기를 다스리는 이야기다. 각자의 사연을 지닌 인물들이 모여 인연을 만들고 그 인연이 새로운 모험을 만들어내는 작가의 특기는 이 작품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다. 이우혁의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인 생생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보는 재미는, 거기에 역사적 인물들까지 가세하면서 더욱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더불어 ‘왜란 종결자’가 누구인가 하는 미스터리적인 흥미까지 더해, 독자들이 이미 알고 있는 역사에 새로운 옷을 입힌 듯 역사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역사를 듣는 느낌을 받게 된다. 『치우천왕기』가 묻혀 있던 고대사를 바탕으로 신화시대를 창조하고, 『퇴마록』에서 퇴마사들을 통해 현대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투영한 것과는 또다른 모습이다. 

    새로운 결말, 새로운 시작! 
    마지막 권 말미에 추가된 「유계 정벌기」는 『왜란 종결자』의 외전 격인 단편이자 진정한 결말이라고 할 수 있다. 대전투의 중심에 뛰어든 주인공들의 활약상을 보여주는 한편, 『퇴마록』과 『치우천왕기』를 연결하는 신성광생 사유환마(神星光生 死幽幻魔) 우주 8계의 거대한 세계관과 그것의 정체인 ‘온’에 대해서도 엿볼 수 있다. 『왜란 종결자』는 시기적으로 『퇴마록』과 『치우천왕기』의 중간에 해당하지만 이 단편으로 비로소 세 작품이 오롯이 완성되는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임을 암시한다.

    ------------------------------------------------------------------------------------------------------------------------------------


    솔직히 퇴마록을 기대하고 보면 좀 실망합니다. 왜란종결자...제목만으로도 누가 주인공인지 감이 오시죠?

    이순신 장군님의 역사판타지입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역사인물이 아닐까 싶음..

    치우천왕기는 제가 안읽어봐서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퇴마록만큼은 아니지만 킬링타임용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 아무리봐도 표지 적응이 안되서 옛날 표지로 바꿔넣었습니다. 들녘과는 계약종료되었고 엘릭시르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46 Comments     3.6 / 45
      Ciella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우키킥  
    감사합니다
      akll  
    감사합니다
      SH009  
    감사합니다
      HGIM  
    감사합니다
      항상안녕  
    요것도 현대판타지의 시조새!
      bang9jang2  
    감사합니다.
      diff  
    감사합니다
      사탕꾸기  
    감사합니다
    ㅇㅎ감사합니다
      Leno3o  
    감사합니다
      나냐나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웰시  
    감사합니다!
      on123  
    감사합니다~~
      hjkl123  
    감사합니다
      호롭  
    감사합니다
      릴리희후  
    후기 감사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밤피피  
    감사합니다
      빠구니구  
    감사합니다
      키기  
    그래도 볼만했던거같긴한데 진짜 오래됐네여..
    감사합니다
      wlsgmr  
    이우혁님 작품은 다 재미있게 봤습니다 ㅎㅎ
      Rica  
    감사합니다
      asdfx  
    감사합니다.
      치치  
    감사합니다
      art342  
    감사합니다
      디온2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3 Lucky Point!

    감사합니다
      아스테르  
    감사합니다
      0188  
    감사합니다
      콜라콜라  
    와...이걸 출간 당시 읽었던 사람은 별로 없겠죠? 중학생 시절인 20년도 더 된 책인데...
    지금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당시엔 재미나게 봤어요.
      웅이왔다  
    감사합니다
      두피  
    감사합니다
      NSYS  
    감사합니다
      궁가  
    감사합니다
      야아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min7894  
    감사합니다
      이현수  
    와우,,, 내 인생 최초 역사판타지!! ㅋㅋ 좋아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39 Lucky Point!

      존자구  
    감사합니다
      자판  
    참 초창기였죠.

    Congratulation! You win the 9 Lucky Point!

      다나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